아르바이트 수요가 높은 여성

아르바이트 수요

미국에서는 2,700만 명이 넘는 사람들(그 중 10명 중 6명은 여성)이 파트타임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다운시프팅은 전국 고용 데이터에서는 거의 감지할 수 없습니다. 이는 주로 정규직 부족, 보육 비용 부족, 지속적인 학교 및 어린이집 폐쇄와 같은 경제적 또는 개인적 문제로 인해 자발적으로 더 적은 시간 동안 일하기로 선택한 근로자들 사이에서 발생합니다. 맞벌이 가구의 경우 파트너 중 한 명은 육아 비용을 절약하기 위해 일을 덜 하는 쪽을 선택할 수도 있고, 일부는 더 많은 코로나19 위험에 노출되는 통근 시간을 피하기 위해 그렇게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들 중 많은 사람들, 특히 선택의 여지가 많고 소득 잠재력이 가장 높은 사람들은 안정성, 혜택 또는 승진 기회를 거의 제공하지 않는 서비스 직종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대부분 여성이며, 파트타임으로 일하기로 선택한 이유로 “다른 가족/개인적 의무”를 언급하는 여성이 남성보다 4배 이상 많습니다.

여성알바

더욱이 이들이 아르바이트를 선택하더라도 반드시 자신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선택하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는 그 반대입니다. 파트타임으로 근무하는 사람들은 풀타임으로 일하는 사람들보다 삶의 만족도가 더 낮습니다. 이는 미혼 여성에 비해 팬데믹 기간 동안 아르바이트를 하거나 장기간 휴가를 낼 가능성이 더 높은 기혼 여성의 경우 특히 그렇습니다.

아르바이트 수요가 높은 여성

여성이 더 적은 시간을 일하려는 경향이 있는 이유는 복잡하며 국가마다 다릅니다. 선진국에서 시간제 근로의 증가는 주로 제조업을 대체하는 서비스와 여성이 자녀를 키우는 동안 집에 있어야 하는 전통적인 성별 규범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그러나 많은 국가에서 고임금 시간제 일자리가 드물고 기존 시간제 일자리의 시간이 불안정하여 소득이 낮고 혜택에 대한 접근이 제한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요인들의 조합은 성별 임금 격차를 줄이기는커녕 연장시켜 여성이 낮은 임금과 직업 안정성 저하로 이어지는 직업 경로에 놓이게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간제 “유지” 직업으로 옮긴 엘리트 직업의 미국 여성에 대한 연구는 그들이 더 나은 직업으로 이동할 기회 없이 “미라 트랙”에 놓여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이러한 추세를 거스르고 여성에게 더 많은 정규 근무 시간을 제공하는 일부 산업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소매업, 개인교습, 프리랜서 글쓰기, 가상 지원, 이벤트 인력 배치, 애완동물 돌보기 등이 포함됩니다. 또한 의료 분야, 보육 분야 등 여성의 일정 요구 사항을 수용하기 위해 특별히 고안된 일부 직업도 있습니다. 시간제 근로자에 대한 수요가 계속 증가함에 따라 원하는 사람들이 기회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그것이 좋은 임금, 혜택 및 보안을 제공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시간제 일자리에 종사하는 여성의 수가 계속해서 늘어날 수 있다. 여기에서 이 문제에 대한 The Atlantic의 전체 기사를 읽어보세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